안녕하세요, 가을이 깊어가는 요즘 주말 나들이 어디로 갈지 고민 중이신가요? 올해는 유난히 단풍이 늦게 물들고 있다는 소식 들으셨죠? 그런데 서울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있는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의 화담숲에서는 이제 제대로 가을 풍경을 만날 수 있게 됐어요. 늦가을 단풍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화담숲의 만추 프로모션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화담숲, 서울 근교 단풍 명소로 자리매김하다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의 화담숲은 16만5265㎡(약 5만평)이라는 광활한 부지에 조성된 자연 공원이에요. 2013년 정식 개원 이후 16개의 테마원과 4000여 종의 식물을 전시하고 있어요. 해마다 가을이면 찾아오는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단풍 명소로 유명하죠.
화담숲은 그저 나무만 있는 숲이 아니라 각기 다른 테마로 꾸며진 16개의 공간이 있어서 걸으면서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특히 가을에는 다채로운 색으로 물든 단풍나무들이 장관을 이루는데, 올해처럼 단풍이 늦게 물드는 해에는 오히려 11월까지 더 오래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만추 프로모션, 11월 30일까지 진행
곤지암리조트에서는 올해도 가을 단풍과 만추를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추 프로모션'을 11월 30일까지 진행한대요. 한 해의 마무리를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으로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객실 패키지와 식음 프로모션을 준비했어요.
이번 프로모션은 단순히 가을 풍경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서 맛있는 음식과 편안한 휴식, 그리고 특별한 추억까지 함께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됐어요. 가을이 깊어가는 11월, 주말 나들이나 짧은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화담숲의 만추 프로모션을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곤지암리조트의 '올인원 패키지'는 말 그대로 화담숲의 가을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았어요. 편안한 객실에서의 휴식은 물론, 가을 자연 속에서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화담숲 입장권도 포함되어 있죠.
패키지에는 화담숲의 자연을 예술로 호흡하는 '화담채' 방문 기회와 함께, 여행 중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카페&베이커리 '씨드그린'에서의 음료 한 잔까지 포함되어 있어요. 이 모든 것을 하나의 패키지로 즐길 수 있으니, 번거로운 예약 과정 없이 만추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답니다.
화담숲을 걷다 보면 가을 정취에 푹 빠져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될 거예요. 붉게 물든 단풍잎들 사이로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걷는 산책로는 도시의 일상에 지친 마음을 위로해줄 거예요.
미라시아의 가을 특선 디저트로 즐기는 미식 여행
곤지암리조트의 브런치 뷔페 레스토랑 '미라시아'에서는 가을 여행객들을 위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준비했어요. 브런치 뷔페 타임에는 가을 단풍의 색감을 재해석한 '가을 디저트'를 새롭게 선보인대요.
전문 셰프가 정성껏 만든 한식부터 양식까지 100여 종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거기에 밤 크러블 케이크, 단호박 크림치즈 휘낭시에 등 약 10여 종의 가을 한정 디저트까지! 가을의 맛을 담은 달콤한 디저트로 식사를 마무리하면 여행의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 같아요.
저도 지난 가을에 미라시아에서 브런치를 즐겼는데, 창밖으로 보이는 단풍 풍경과 함께하는 식사는 정말 특별했어요. 특히 가을 제철 재료로 만든 디저트는 달콤함 속에 가을의 풍미가 느껴져서 더 기억에 남았답니다.
담하의 가을 제철 메뉴로 맛보는 고급 한식
프리미엄 한식당 '담하'에서는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요. 신선한 가을 버섯으로 만든 버섯 산채비빔밥과 송이버섯 한우 육개장은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가을의 맛을 전해준대요.
가을철 버섯은 영양가도 높고 맛도 좋아서 이 시기에만 맛볼 수 있는 진미죠. 특히 송이버섯은 향이 워낙 좋아서 한우와 함께 끓인 육개장은 깊은 풍미가 일품일 것 같아요. 화담숲에서 단풍 구경을 마치고 담하에서 정성껏 준비된 한식으로 허기를 달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화담숲 카페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티타임
화담숲의 광활한 자연과 원앙연못을 바라보는 고즈넉한 한옥에 자리한 '화담숲 카페와 기념품점'도 놓치지 말아야 할 곳이에요. 이곳에서는 달콤하고 바삭한 시그니처 디저트인 꽈배기와 다양한 커피, 차를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숲 속 한옥에서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하는 휴식은 도시의 바쁜 일상에서는 느낄 수 없는 여유로움을 선사해줄 거예요. 창밖으로 보이는 가을 풍경을 감상하며 사랑하는 사람과 나누는 대화는 특별한 추억이 될 거예요.
곤지암의 향기를 집으로, 특별한 기념품
화담숲의 자연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방법도 있어요. '곤지암의 향기 디퓨저 3종 세트'와 '곤지암의 향기 샤쉐 단풍나무향' 등 다양한 PB상품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이 제품들은 화담숲의 자연 향을 담아 집에서도 가을 숲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해줘요.
특히 곤지암리조트 투숙객이라면 EW빌리지 로비에 위치한 기프트샵에서 이 향기 제품들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있어요. 여행의 추억을 향으로 간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가을의 마지막을 화담숲에서 마무리하세요
어느덧 11월도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어요. 올해는 단풍이 늦게 물들었지만, 그만큼 더 오래 가을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요. 서울에서 가까운 곤지암리조트 화담숲에서 가을의 마지막 풍경을 만끽하는 것은 어떨까요?
화담숲의 단풍길을 거닐고,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편안한 객실에서 휴식을 취하는 1박 2일 여행. 올해 가을을 아쉬움 없이 보내기 위한 완벽한 선택이 될 거예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만추 프로모션을 놓치지 마세요. 가을의 마지막 선물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